하무열이 10년의 시간이 있었기의 지금의 하무열이 될 수 있었다는 사실이 무척이나 좋고 생각할수록 어딘가 위안을 줌... 하무열이 선을 넘기 전으로, 누나가 죽기 전으로, 양수연을 죽음으로 몰기 전의 하무열로 되돌아갈 수 없는 것처럼 서태준을 쏘지 않기 전으로, 사무소를 차리기 전의 하무열로 되돌아갈 수 없다는 사실도 좋다. 우리 인생은 늘 좋은 일만 있을 수 없고 성장했다고 생각했다가도 꼭 넘어지고 뒤로 간 것만 같은 느낌이 들 때도 있지만.. 한번 성장했던 경험이 나에게 남아있잖아. 그 전으로는 돌아갈 수 없는 거잖아..
23 days a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