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은 사진 찍어놓고 배경부분은 ai필터로 채우는 게 유행인가...
굳이 왜...?
찍고싶은 영역이 분명히 있으면 그 물체가 눈에 들어오게끔 여백이 있거나 배치시키는 완급이 있기때문에 자연히 피사체가 눈에 들어오게 되는데, 여백배경까지 ai로 꽉 채워넣으니까 전체적으로 모든 영역이 화려해지고 따라서 시적적으로 소란스러운데...찍고싶었던 건 눈에 안 들어오고 바깥쪽으로 분산되어버려서 결과적으로는 보기싫은 이미지가 되어버린다고...
괜히 여백의 미라는 말이 있는 게 아닌데
10 days a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