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이 향후 5년간 약 2조 위안(약 2,950억 달러)을 투입해 전국적인 AI 데이터센터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초대형 인프라 계획을 수립 중
신규 인프라에 들어가는 기술 및 AI 가속기 칩의 최소 80%를 화웨이를 비롯한 자국 공급업체 제품으로 채우도록 규정.
정부 예산 2,950억 달러에는 알리바바, 텐센트 같은 중국 민간 빅테크들의 자체 AI 설비투자 금액 미포함.
중국도 승부수를 내는군요.. 자기네 인프라로 AI 굴기가 가능할지.. 이게 성공하면 반도체 자립도 성공할 수 있다는 이야기..
about 11 hours a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