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에 작업자의 히스토리가 중요해진 것 같다. 이상적인건 ai툴이 나오기전부터 꾸준히 sns에 본인의 활동기록/그림 변천사를 남겨놓은 케이스인데 뒤늦게 들어오는 분들한테는 해당이 안되는 이야기이고 이 경우에는 타임랩스 같은 부가적인 수단을 이용해서 증명을 해야 하는 골 때리는 상황.
가끔 공부해서 그림을 잘 그리게 된 뒤에 sns활동을 해야겠다 생각하시는 경우도 있는데 요새는 조금 모자라더라도 본인을 계속 보여주면서 신뢰를 쌓는게 더 좋을지도.. 아니 왜케 빡셈? 그림은 취미로..
about 1 month a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