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주의의 기본은 다수결이 아니라 타협과 양보, 배려와 존중이다. 타협/양보/배려/존중 안하면 그건 독재다. 지금 잠실에서 시위하는 이들은 자신들이 민주화운동 한다지만, 이 시위 어디에 타협/양보/배려/존중이 있나.
선수, 경찰, 언론, 대한체육회 다 무시하면서 자기들만 옳다 우기는 건 철부지, 독재일 뿐인데, 이런 세력 옹호했다가는 중국꼴 나고, 북한꼴 날게 뻔한데. 그럼에도 정부는 안하무인인 이들을 강제진압 안하는데, 지금 누가 자유 민주주의를 짓밟고 있나.
7 days ago